2015 Let's Love 캠페인

프리메라의 착한 겨울, 자무이에서 온 손편지와 사진

인도 자무이(Jamui) 지역에서 ‘프리메라’는 ‘망고나무’ 그리고 ‘사랑’이라는 단어와 동의어로 여겨지는데, 가장 빈곤한 땅이자 여성의 인권이 가장 낙후된 그곳 사람들의 희망찬 삶을 위해 3년째 망고나무를 전달하여 이 나무에서 수확한 망고 씨앗을 수매해온 프리메라의 노력은 ‘사랑’이라는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Let’s Love 캠페인

프리메라의 착한 겨울

겨울하면 흔히 흰색을 떠올리지만, 프리메라의 겨울은 노란 망고색입니다. 인도 자무이 지역 소녀들을 위한 망고나무 선물 프로젝트인 Let’s Love 캠페인이 시작되는 계절이기 때문입니다. 2013년부터 3년째 프리메라에서 이끌고 있는 Let’s Love 캠페인은 올해로 그 세번째 시즌을 맞게 되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자무이 지역에는 프리메라가 기증한 수천 그루의 망고 나무가 무럭무럭 자랐고, 망고 열매가 맺힐 때면 내일을 보장받을 수 없었던 소녀들의 꿈과 희망도 함께 자라나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삶을 살았다는 것 자체가 아닙니다.
우리의 삶이 다른 이들의 삶에 얼마나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켰느냐가 중요합니다 .”
-넬슨 만델라

 

자무이에서 온 손편지와 사진


자무이 지역 사람들 모습 및 손편지

올해로 세번째 Let’s Love 캠페인을 준비하는 프리메라에 인도로부터 반가운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지난 3년 간의 캠페인을 통해 인도 자무이 지역의 소녀들은 가족 내에서 사랑 받는 존재가 된 것은 물론, 학교에 다니며 글도 배울 수 있게 되었는데 이 소녀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낸 손편지에는 서툴지만 사랑스러운 그림과 글이 담겨 있었습니다. 그림 속에는 한결 같이 자신들의 집과 풍성하게 열매를 맺은 망고나무 여러 그루, 그리고 그 곁에서 즐겁게 뛰어 노는 자신들의 일상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함께 동봉된 사진 속에는 자신의 집 앞에서 자라는 망고나무를 정성스럽게 돌보는 소녀들의 모습이 담겨 있었는데, 천이나 나무 또는 벽돌을 이용해 소중한 망고나무 주위로 울타리를 치고 정성스럽게 키우는 자무이 사람들의 소박한 경작 방식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자무이에서 온 손편지

 

자무이에 심은 희망의 망고나무

안타깝게도 자무이에서 여자아이들은 축복받지 못하고 태어나는 것은 물론 교육의 기회를 받지 못합니다. 인도의 오랜 악습 중 하나인 결혼지참금 제도에 대한 경제적 부담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여아들이 태어나자마자 죽임을 당하는 일들이 최근까지도 자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 안타까운 이야기를 들은 프리메라는 오래된 악습을 타개하고, 자무이 사람들에게 현실적이고 희망적인 대안을 제시하기로 했습니다.
바로 인도인이 가장 성스럽고 소중히 여기는 나무의 하나이며, 특히 열매의 화폐적 가치가 높은 망고 나무를 전달하고, 이들이 나무를 키워 열매를 팔게 함으로써 자무이 가정의 생활비는 물론 인도 소녀들의 학업비 지원과 결혼지참금 부담까지 덜 수 있게 한 것입니다.

 

프리메라 Let’s Love 캠페인:수확한 망고로부터 씨앗 채취→사랑의 망고나무 수매→망고 씨앗 가공→마고 버터 제조→망고버터 컴포팅 라인의 원료로 활용→자무이에망고 묘목 기부→자무이 가정에서 사랑의 망고나무 재배→망고 열매 수확(이런 형태로 순환 됨)

 

올겨울에도 ‘LET’S LOVE’ 하세요

망고버터 컴포팅 바디라인을 구매하면, 이 중 일부가 기부되고, 기부된 돈으로 망고나무 묘목을 구매해 인도 자무이 지역의 가정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망고가 잘 자라서 열매를 맺으면, 프리메라는 ‘아리따운 구매 협약’을 통해 망고 씨앗에 대한 적법한 가격을 지불하고 수매하여 망고버터 컴포팅 라인의 제품 생산에 활용됩니다.
프리메라의 Let’s Love 캠페인은 이처럼 일차원적인 지원에서 끝나지 않고 원료 수매와 묘목 기부를 통해 지속적인 상생이 가능하게 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있고 따뜻한 캠페인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사랑을 실천하는 가장 쉬운방법, Let’s Love 캠페인 도참:프리메라 Let’s Love 캠페인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해 자무이에 더 많은 망고나무를 보내세요!
프리메라 페이스북(www.facebook.com/primera)이나 youtube에서 'Let’s Love 캠페인'을 검색하면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는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1월 15일부터 진행되는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프리메라와 함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망고나무에 열린 망고를 10개 따서 바구니에 모으면 참여자수에 따라서 자무이 지역에 망고나무를 추가로 더 기부하게 된다고, 의미있는 기부 참여 외에도 망고 버터 컴포팅 라인의 체험 키트도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참여는 프리메라 페이스북을 통해 가능하니 참고할 것.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망고버터 컴포팅 라인

프리메라 망고버터 컴포팅 라인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보디 라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풍부한 보습력을 지닌 망고버터와 호호바 오일이 피부의 보습력을 구현해주고 빌베리 싹 추출물이 영양과 피부 활력을 제공해 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줍니다. 망고버터 컴포팅 바디 라인과 핸드크림으로 온 가족의 피부가 부드러워질 때마다, 인도 자무이 소녀의 삶도 더 윤택해질 수 있다는 사실도 꼭꼭 기억이 되길 바랍니다.

 

 

Let's Love 캠페인 : 세 번째 이야기

[Let's Love: 자무이 소녀 이야기] - 2015 Let's Love 캠페인

이곳은 인도에서 가장 빈곤한 땅
(자막 : 1인당 GDP 인도내 최저 가구소득 연 200만원)
여성의 인권이 존중 받기 어려운 곳
(자막 : JAMUI 자무이)
바로 자무이입니다.

자무이에서 여성이란 태어나면서부터 환영 받지 못하고,
(자막 : 여성 문맹률 53%)
자라면서는 배우지 못하기 때문에
(자막: 결혼지참금 연 가구소득의 50%이상)
삶의 희망을 갖기 힘든 존재입니다.

그래서 프리메라는 2014년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자무이 소녀들에게 망고나무 2000그루를 선물했습니다.
자무이 소녀들에게 망고나무란 학교에서
친구들과 마음껏 공부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가족들과 행복한 생활을 할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다양한 꿈들을 이룰수 있게 해주는 희망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올해도 더 많은 자무이 소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프리메라의 Let's Love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자막: 2015년 프리메라의 망고나무로 희망을 선물 받은 자무이 가족들과 자무이 소녀들이 고마운 마음을 가득 담아 보내온 손편지)

당신도 이제 프리메라 Let's Love 캠페인 망고 바디라인을 구매하시고 자무이 소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보세요.
(자막 : 프리메라 Let's Love 캠페인 세 번째 이야기 망고버터 컴포팅 바디라인 제품을 구매하시고 꿈과 희망을 전해보세요.